티스토리 뷰

반응형

싸우는 꿈 다투는 꿈 싸움과 관련된 꿈해몽 정리

 

평소에 마음에 들지 않았던 사람과 꿈속에서라도 시원하게 싸워보신 적 있나요? 아니면 너무 사랑하던 사람과 꿈속에서 한바탕 다퉈보신 적 있나요? 평소에 마음에 들지 않던 상사나 친구 혹은 연인과 꿈속에서 크게 다투고 나면 뭔가 한편으로 찝찝하지만 속이 후련하기도 할텐데요. 오늘은 싸움과 관련된 꿈해몽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싸움형제끼리 주먹질 등 심한 몸싸움을 하는 꿈은 어렵고 꼬여있던 문제들이 해결되고 가족이 화목해질 것을 암시하는 상징몽이다.  싸움은 현실에서는 별로 좋지 않지만, 꿈 속에서의 싸움, 그중 특히 몸싸움은 더더구나 문제의 해결을 암시하고 있다. 형제나 자매와 엎치락뒤치락 몸싸움을 벌였다면 집안에 잘못 얽혀서 골머리를 썩이던 어떤 문제가 원활하게 해결되어 평화를 되찾을 것이다.싸움을 거는 상대방을 모르는 척 무시하는 꿈을 꾸게되면 간섭을 무시하고 자신의 뜻대로 일을 성사시하다.

 

 

용이 여성, 뱀, 호랑이 등으로 변신하여 싸움을 걸어오는 꿈은 그 명예를 상실하거나 여러 번의 고비 끝에 사업이 성취됨을 변신한다.

다른 사람과 말싸움을 하는 꿈은 애인과 이별하거나 가까운 사람과 헤어지게 된다.

용과의 싸움에서 용을 해치거나 붙잡아 꼼짝 못하게 하는 꿈은 자기 성장을 위해 노력하거나 생각하고 있던 벅찬 과업을 성취시키기 위해 분투하게 된다.

 

 

부부싸움하는 꿈은 안에 액운이나 흉사가 찾아오게 될 흉몽으로 부부싸움을 해서 부부관계가 악화되거나 남편이나 아내에게 질병이 찾아와 자리에 눕게될 징조이다.

전쟁이나 싸움등의 꿈에서 자신이 상대를 공격하는 꿈은 현실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포나 불안감을 감추거나 없애려는 것을 나타낸다.

싸움에서 패배감을 느끼는 꿈은 모든 경쟁력에서 실패하여 자폐감에 빠지게 된다. 실망,의욕상실을 하게 된다

 

 

.부자지간에 언성을 높이며 싸움을 하는 꿈은 가정, 직장에서 상하간에 하극상으로 말다툼이 생긴다. 우환, 소송이 있다.

시장에서 남과 싸움을 하는 꿈은 대중이 보는 앞에서 큰 망신을 당하게 된다. 실수, 수치심, 시비, 구설 등이 있다.

여자들이 싸움을 하는꿈은 생각지도 않게 남과 시비를 하게 되고 망신살로 인해 얼굴에 똥칠한다.

 

 

.닭싸움하는 것을 구경한 꿈은 집안과 직장이 시끄럽고 서로 의견이 상충되어, 시비, 사움, 소송 등의 갈등이 생길 징조이다.

독수리와 호랑이가 싸움을 하는 꿈은 경쟁회사와 라이벌 관계로 필요 없는 힘만 소모하게 된다. 싸움, 소송을 하게 된다.

상대방하고 싸움을 하다가 도망을 치는 꿈은 순간의 잘못과 부덕 탓으로 윗사람에게 구박을 받는다. 시달림을 당한다.

 

 

친구하고 싸움을 하다가 코가 터져 피를 흘리는 꿈은 어떤 일을 하다가 우연히 횡재를 만나 재수가 대통하게 된다.

검도나 펜싱시합 또는 칼싸움을 하는 꿈은 상대방을 이기면 다툼이나 말썽이 생기고, 자신이 패배해 얻어맞으면 질병이나 손재 및 우환이 발생한다.

 

 

남하고 싸움을 하다가 코뼈가 부러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은 실수와 부덕 탓으로 어렵게 모은 재산을 쉽게 탕진하고 백수건달이 된다. 지출, 실패가 있다.

친구와 몸싸움을 하거나 언쟁을 벌이는 꿈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갈등을 겪고 있지만 곧 해소되리라는 암시이다. 또한 자신의 감정이나 의견을 솔직하게 표현하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실컷 하거나 마음껏 치고 받고 싸울수록 관계가 원활하고 가까워질 것이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입장을 밝히지 않고 피하고 두려워할수록 상황은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 이런 꿈은 그런 도피 심리에 대해 감정 대결을 회피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해결할 길을 모색해보라는 충고의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씨름선수나 권투선수처럼 격렬한 몸싸움을 하는 경기에서 우승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당신의 건강상태가 최고임을 알려주는 것이다. 몸과 마음이 의욕이 넘치고 자신만만한 즈음이다. 그러니 일의 효율성도 높고 마음먹은 일은 일사천리로 추진하여 결과도 좋다. 일상의 스트레스나 감정처리도 원활하여 한마디로 세상에 무서운 것, 거칠 것이 없는 최고의 상태라 하겠다.

 

 

동물이 피를 흘리고 비명을 지르며 싸움을 하는 것을 본 꿈은 누군가가 회생할 수 없을 정도로 무참하게 몰락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한 쪽의 권세가 몰락하고 희생된다.

꿈 속에서 누군가 싸움을 걸어왔으나 그 사람을 무시했다면 이는 간섭이나 시비, 방해를 무시하고 자신의 뜻대로 일을 진행해갈 것임을 암시하는 것이다. 또는 자신 앞에 놓인 장애나 방해물을 극복함을 의미한다. 그만큼 마음이 안정되어 있고 배포가 당당함을 알려주는 꿈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도 되겠다.

반응형
댓글